부평구, 지역거점형 콘텐츠기업 육성센터 유치 확정 | 뉴스로
인천부평구

부평구, 지역거점형 콘텐츠기업 육성센터 유치 확정

인천광역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문화체육관광부의 공모사업인 ‘2019 지역거점형 콘텐츠기업 육성센터 조성사업’에 지난 5일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부평구는 ‘지역거점형 콘텐츠기업 육성센터’(이하 육성센터) 유치로 국비 48억 원을 포함해 총 96억 원의 예산을 지원받게 됐다. 매년 10억 원의 운영비도 4년간 지원받는다.

육성센터는 부평산단 내에 있는 융복합센터인 테크시티 9~11층(약 3,000㎡)에 조성되며, 기업입주시설, 지원시설, 회의실 등이 갖춰진다.

또한, 특화콘텐츠 전문 인력 아카데미 운영, 창업기업에서 강소기업까지 지속적인 성장 지원, 100억 규모의 콘텐츠기업 육성 펀드 조성 및 콘텐츠 분야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경쟁력이 약화된 기존 지역산업을 부가가치가 높은 지식기반 콘텐츠산업으로 체질을 개선해 시장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차준택 부평구청장은 “인천시의 적극적인 지원과 부평국가산업단지의 협력으로 좋은 결과를 거두게 되었다. 지역거점형 콘텐츠 기업 육성센터가 유치됨에 따라 부평산단의 산업개편과 원도심 활성화, 일자리 창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인천시, 인천테크노파크, 부평국가산업단지 등 관계기관과 더욱 긴밀하게 협업하여 인천콘텐츠 육성센터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