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구 드림스타트, ‘NowStart, 존리의 금융문맹 탈출’ 강연 개최 | 뉴스로
부산사상구

사상구 드림스타트, ‘NowStart, 존리의 금융문맹 탈출’ 강연 개최

부산 사상구(구청장 조병길)는 지난 24일 드림스타트 부모를 대상으로 ‘NowStart, 존리의 금융문맹 탈출’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존리(존리의 부자학교 대표)대표는 실생활 속 금융문맹 탈출 방법, 아이들과 함께하는 금융 공부 등 참여자들의 눈높이 맞는 강연을 진행했다. 강의 후 질의 응답시간을 통해 그동안 궁금했던 경제 개념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 할 수 있어 참가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강연을 들은 한 참가자는 “그동안 재테크나 경제 관념에 대해 깊게 생각해 본적이 없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아이와 함께 경제 공부도 하고 실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것들을 실천해봐야겠다”고 말했다.

조병길 부산 사상구청장은 “사상구의 내일이자 미래인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아동뿐만 아니라 부모를 위한 프로그램 지원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전했따.

사상구 드림스타트는 부모교육에 이어 아동의 눈높이에 맞는 경제금융 교육을 통해 아동들이 현명한 소비습관, 건전한 용돈 관리습관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