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구, 아동학대 SOS 공동대응 지원 업무협약 체결 | 뉴스로
부산사상구

사상구, 아동학대 SOS 공동대응 지원 업무협약 체결

부산 사상구(구청장 조병길)는 12일 학대피해아동의 특성에 맞는 서비스의 신속한 지원과 선제적인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관련 민간전문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사상구(구청장 조병길)와 신라배움나눔공동체(대표 최영규), 더자람아동청소년발달센터(대표 심민규)가 협약을 체결하고 아동보호 실천을 다짐하는 아이는 맑음 서약도 함께 했다.

이번 민관협력 업무협약은 아동 관점의 학대 대응을 위해 장애아동, ADHD, 위기청소년 등 아동학대 발생 시 피해아동의 특성에 맞는 서비스를 적기에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으로 피해 아동과 가족 상담, 장애·ADHD 등 아동 특성별 전문 평가, 치료 프로그램 등의 서비스 지원과 지역사회 인식개선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조병길 부산 사상구청장은 “오늘 이 자리는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처럼 지역의 다양한 기관이 아이들을 함께 잘 키우겠다는 다짐과 실천을 약속하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아동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한 사상구를 만들어 나가는데 더욱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사상구는 민선 8기 조직개편을 통해 지난 1월 1일 아동학대 현장 조사 와 피해 아동의 안전한 보호 지원을 전담하는 아동보호T/F팀을 직제화 하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