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 조호물품 무상 지원’ | 뉴스로
경남사천시

사천시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 조호물품 무상 지원’

사천시치매안심센터(소장 정희숙)는 치매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치매환자의 위생적 건강관리를 위해 무상으로 조호물품을 제공한다.

지원 물품은 치매환자에게 필요한 요실금 팬티, 성인용기저귀, 속기저귀, 물티슈, 방수매트, 식사용 에어프런, 미끄럼방지 양말, 약달력, 미끄럼방지매트, 욕창예방용품 등 10가지 종류이다.

제공기간은 신청일 기준 최대 1년까지 제공 받을 수 있고,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대상자의 경우 기한 제한 없이 제공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환자 또는 신청자가 치매진단코드가 기재된 처방전 또는 의사 소견서, 진단서 중 한가지 서류를 지참해 치매안심센터를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신분증은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치매안심센터 서비스 관련 주소지 기준이 완화돼 주민등록 등본상 거주지가 아닌 실거주지에서도 조호물품 등 일부 서비스가 가능하다.

조호물품 관련 자세한 내용은 치매관리과 치매지원팀(055-831-5866)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사천시치매안심센터는 지난해부터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계층 대상자에 한해 요양시설 및 병원 입원 시에도 조호물품을 제공하고 있다.

사천시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환자와 가족에 다양한 지원을 제공해 치매환자와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