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농업기계 순회수리 및 안전교육 실시 | 뉴스로
경남사천시

사천시, 농업기계 순회수리 및 안전교육 실시

사천시농업기술센터가 올해는 코로나19로 중단됐던 마을별로 찾아가서 진행하는 ‘농업기계 순회수리 및 안전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2일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농업기계 이용에 불편을 겪고 있는 마을을 대상으로 9월부터 11월말까지 매주 3일간(화, 수, 목) 농업기계 순회수리 및 안전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9월 6일 선구동 좌룡을 시작으로 38개 마을에 걸쳐 농업기계 수리는 물론 안전사용 요령, 기본 정비·점검요령, 관리요령 등 농업기계에 사용에 필요한 교육을 병행한다.

특히, 코로나19 등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운 농업인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정비에 소요되는 대당 3만원 이하에 대한 부품비를 무상으로 지원한다. 초과되는 금액에 대해서만 유상 처리한다.

아울러, 간단한 고장의 경우 농업인 스스로 수리할 수 있도록 수리방법을 알려주고 안전교육도 실시한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지역 여건상 제때 농기계 수리를 하지 못하는 농업인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매년 ‘찾아가는 농업기계 안전교육 및 순회수리’를 진행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기계 수리는 농업인들이 많이 요구하는 사업으로 영농 불편해소를 위해 진행되는 것”이라며 “농업인들이 안전하게 영농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