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아동·청소년·가족 대상 성교육 및 안전한 가족공동체 지원 | 뉴스로
경남사천시

사천시, 아동·청소년·가족 대상 성교육 및 안전한 가족공동체 지원

경상남도청소년성문화센터는 지난 25일 경상남도건강가정지원센터와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가족 모두의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실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청소년성문화센터 교육실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아동·청소년 및 가족 대상 체험형 성교육 홍보와 협력사업을 공동으로 운영한다.

또한, 가족 내 성문화 개선을 위한 캠페인 공동 운영, 아동·청소년 및 가족 대상 성교육, 가족복지사업 관련 인적·물적 자원 교류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변은진 경상남도청소년성문화센터 센터장은 “도내 각 시·군의 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센터 등에 청소년성문화센터 사업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도내내 아동·청소년 성교육뿐 아니라 가족 대상 성교육을 활성화해 건강하고 안전한 가족 공동체를 형성하는데 적극 지원·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천시 복지·청소년재단에서 운영하는 경상남도청소년성문화센터는 올바른 성(性) 지식을 습득하고 성문화에 대해 비판적인 안목을 갖춰 건강한 성(性) 정체성을 지닌 청소년으로 자랄 수 있도록 가족 단위의 성교육 및 전문적인 성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경상남도청소년성문화센터는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 경상남도, 사천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으며, 아동·청소년 성교육 및 가족 대상 성교육은 청소년성문화센터(055-831-4567)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