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지역아동들과 함께하는 즐겁고 신나는 “FUNFUN” 정신건강 온택트프로그램 운영 | 뉴스로
경남사천시

사천시, 지역아동들과 함께하는 즐겁고 신나는 “FUNFUN” 정신건강 온택트프로그램 운영

사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2022년 상반기 정신건강 온택트 프로그램 ‘FUNFUN’을 운영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FUNFUN’ 은 비대면으로 아동들 스스로 놀이로 활용할 수 있는 플레이교구와 걱정인형만들기 등을 통해 아동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자존감 증대를 위해 마련된 것.

‘FUNFUN’을 비롯한 집단활동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상호협동 및 공동의 문제해결 능력 향상을 돕고 심리적, 정서적 갈등을 완화시킬 수 있다.

또한, 또래 관계 회복과 자존감 향상을 도와 정신건강 문제의 예방과 조기 발견을 가능하게 함으로서 건강한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의 성장을 도울 수 있다.

한편, 사천지역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의 대면의 어려움, 외부활동 제한과 프로그램 부재 등으로 아동들의 스트레스 해소방안에 대한 문제가 생긴 실정이다.

사천시보건소 관계자는 “아동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항상 앞장설 것이며 정신건강 및 생명존중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