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대만 관광객 유치 팸투어 진행! | 뉴스로
경남산청군

산청군, 대만 관광객 유치 팸투어 진행!

경남 산청군(군수 허기도)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대만(타이페이) 주요 여행사 관계자 초청 경남 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팸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팸투어에는 대만 현지 여행사 관계자 및 언론사, 국내 인바운드 여행사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가했다.

이번 팸투어는 경남개발공사, 인근 시군과 연계해 중국 관광객 감소에 대응하고, 최근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대만 등 동남아시아 방한 관광객 유치 다변화를 꾀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대한민국 웰니스관광 25선으로 선정된 동의보감촌을 방문해 한방기(氣)체험과 한방약초버블체험, 배꼽왕뜸, 한방약초음식 체험 등항노화웰니스 관광를 테마로 현지답사를 실시했다.

또한 700여년 역사를 가진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 제1호 남사예담촌을 방문해 고가, 고목, 옛 담장, 전통놀이 등 한국 전통마을의 풍경과 아름다운 정취를 만끽했다.

팸투어에 참가한 한 관계자는 “청정한 자연환경과 오랜 역사의 전통마을 등 산청만이 지닌 아름답고 이국적인 분위기가 인상깊었다”“며 “우수한 한방인프라를 활용한 항노화 웰니스 중심 체험 프로그램에 흥미를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산청군 관계자는“이번 팸투어를 발판삼아 해외 관광객 유치 다변화를 위해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대만 등 동남아시아 관광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며 “맞춤형 관광상품 및 항노화 웰니스 관광콘텐츠 홍보를 적극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