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폐광지역 저소득층 대학생 대상 학자금 지원사업 실시 | 뉴스로
강원삼척시

삼척시, 폐광지역 저소득층 대학생 대상 학자금 지원사업 실시

삼척시(시청 박상수)가 지역인재를 양성하고 교육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폐광지역 저소득층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자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학기당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되며, 학생회비와 기숙사비 등은 지원되지 않는다. 타 장학금과 중복지급 시 등록금 총액범위 내에서 차액 지원된다. 또한, 학기 중 학적변동(휴학, 자퇴, 퇴학 등)으로 학업을 중단하는 경우에는 지원 받은 금액을 반납해야 하므로 신청에 유의하여야 한다.

지원 자격은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지원 1~3구간 해당자(기준 중위소득 70% 이하)로 학생 본인 또는 부모가 공고일(4월 14일) 기준으로 6개월 이전부터 삼척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으며,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실제 거주 여부가 확인돼야 한다. 특히, 이번 학기에는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지원 1~2구간에서 1~3구간 해당자로 수혜 범위가 확대됐다.

접수 기간은 오는 5월 17일까지이며, 제출서류를 갖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삼척시 폐광지역사업단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이후 학자금 신청자에 대해 선정기준 검토 후 대상자를 선정해 신청자의 대학교 학사의뢰 및 이중지원 심사를 거쳐 6월 중 학자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대학생 학자금 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