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추진 | 뉴스로
제주자치도

서귀포시,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추진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시민들의 일상 속 스트레스 해소 및 건강 증진 등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인 ‘남원읍사무소 실내(옥상)정원 조성사업’을 지난 7월 초 착공하여, 오는 10월 말 준공할 계획이다.

이번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은 남원읍사무소 내 옥상정원 및 실내 수직정원 등 약 464㎡를 조성하고, 소교목 및 관목 14종·311주 및 공기정화에 강한 식물 23종·7천여 본을 식재할 계획이며,

실내 공기질을 개선하여 방문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함은 물론, 지역주민들에게 색다른 볼거리와 녹색 휴게공간을 제공하고, 향후 효율적인 정원 관리를 위하여 자동 관수 시스템을 설치하여 사후관리에도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한편 서귀포시는 생활권 주변 녹지공간 확충과 열섬 완화, 미세먼지 저감 등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지난 2021년부터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공공시설 내 실내 정원 조성사업을 추진해 왔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앞으로 실내(옥상)정원이 청사를 방문하는 이용객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지역주민들에게는 치유와 휴식의 공간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생활권주변 다양한 숲 조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