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시작 | 뉴스로
서울서대문

서대문구,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시작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가 관내 미취업 여성들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을 열고 취업 및 창업까지 연계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교육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인 ‘메타버스’ 관련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메타버스 기초에서부터 3D 입체에 대한 이해, VR&AR, MR&XR, 코스페이시스, 제페토·게더타운·젭(ZEP) 활용 실습, 로블록스, 마인크래프트 게임, NFT 등을 다루며 ‘나만의 프로젝트 제작’으로 마무리된다. 수료 후에는 메타버스 공간과 아이템을 제작 판매할 수 있는 기본역량을 갖추게 되며 이를 바탕으로 크리에이터로서 창업 시장에 진출할 수 있다. 또한 인공지능과 메타버스 관련 진로직업체험 및 방과후교육 확대로 ‘초중등 방과후 강사’로 취업도 가능하다. 서대문구는 서대문새로일하기센터와 연계해 이를 지원할 계획이다.

서대문구 관계자는 “메타버스와 가상현실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확대되는 가운데 이번 과정을 통해 여성 직업능력을 높이고 수료생들에게 취·창업을 위한 상담과 연계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교육은 4월 4일부터 6월 16일 기간 중 매주 월~금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진행된다. 서대문구 거주자 중 취업과 창업 의지가 확고한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희망자는 이달 30일 오후 6시까지 주민등록등본과 반명함판 사진 등 구비서류를 갖고 센터로 방문 신청할 수 있다. 수강 인원은 20명으로 인터뷰를 거쳐 선발하며 수강료는 5만 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 내 ‘센터이야기’를 참고하거나 센터 교육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