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코로나19’ 극복 긴급추경 226억 원 확정 | 뉴스로
서울서대문

서대문구 ‘코로나19’ 극복 긴급추경 226억 원 확정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한 취약계층과 중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24일 226억 원 규모의 긴급추경을 확정했다.

구는 이번 추경의 초점을 ‘코로나19 조기 극복’을 위한 사업에 맞추었다.

세부 내용을 보면 30일 이상 임시 휴업한 소상공인에게 최대 백만 원 한도 내에서 임대료를 지원하기 위해 39억 원을 편성했으며, 영세기업과 소상공인 대상 융자 확대를 위해 중소기업육성기금을 20억 원 증액했다.

또한 원활한 온라인 원격수업을 위해 관내 초중고 40개 학교의 무선 통신망 구축에 14억 원, 10~80% 할인 및 이벤트 행사로 이뤄지는 전통시장과 상점가의 ‘서대문 블렉데이’ 사업에 5천만 원, 서대문사랑상품권 100억 원 추가 발행을 위한 수수료로 3억 원을 책정했다.

아울러 저소득 위기가구 한시생활비 지원을 위해 긴급복지사업비 3억 원을 증액했으며, 노인일자리 참여자 소비쿠폰 지급을 위해 8억 9천만 원, 마을버스 운전자, 우리동네 도서관선생님, 금융주치의 등의 일자리 창출 사업에 3억 9천만 원을 편성했다.

이 밖에도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결정 시 신속한 집행을 위해 구 부담금 추정액 93억 원을 예비비로 책정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업에도 24억 원을 반영했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초유의 위기를 조속히 극복하고 주민의 삶과 지역경제가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구정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