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가로림만 갯벌식생 복원사업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뉴스로
충남서산시

서산시, ‘가로림만 갯벌식생 복원사업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서산시(시장 이완섭)는 ‘가로림만 갯벌식생 복원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착수보고회에서는 이완섭 서산시장, 구상 서산시 부시장, 관계공무원, 해양환경공단, 용역사가 참석한 가운데 착수 보고, 의견 교환 순으로 진행됐다.

가로림만 갯벌식생 복원사업은 저탄소 녹색성장, 온실가스 저감, 2050 탄소중립을 이행하기 위해 갯벌의 생태적 기능을 회복시키고 탄소 흡수력을 강화하는 사업으로, 서산시는 지난해 3월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는 갯벌식생 복원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서산시는 총사업비 150억 원(국비 105억 원, 도비 22억 5천만 원, 시비 22억 5천만 원)을 투입해 2025년까지 가로림만에 칠면초, 갈대 등 염생식물 군락지를 조성하고 탐방로, 포토존 등 친수시설을 설치할 예정이다.

서산시는 이번 사업이 팔봉산, 아라메길 등 인근 관광자원과 연계해 생태관광에 시너지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서산시는 가로림만 국가해양생태공원 조성사업과도 서로 상승효과를 가져올 수 있어 현재 진행 중인 타당성재조사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이번 사업으로 가로림만이 명실상부 해양생태계 관광명소로 거듭날 것”이라며 “대규모 염생식물 군락지를 조성하는 전국 최초 사례인 만큼 설계부터 차질 없이 준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