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저소득 청년의 자립 지원하는 ‘청년내일저축계좌’ 신규 가입자 모집한다 | 뉴스로
충남서산시

서산시, 저소득 청년의 자립 지원하는 ‘청년내일저축계좌’ 신규 가입자 모집한다

서산시(시장 이완섭)가 저소득 청년의 자립을 지원하는 ‘청년내일저축계좌’의 신규가입자를 오는 5월 1일부터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27일 시에 따르면 청년내일저축계좌는 근로활동을 하는 청년들의 자산 형성을 돕기 위해 3년간 매달 10만 원 이상 저축 시 10만 원 또는 30만 원의 정부지원금을 지원하는 제도다.

가입을 위해서는 가구소득, 가입연령, 소득기준, 가구재산 4가지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가구소득(기준 중위소득 50% 이하), 연령(만 15세 이상, 만 39세 이하), 근로기준(월 10만 원 이상 근로‧사업소득 발생), 가구재산(중소도시 2억 원 이하, 농어촌도시 1억 7천만 원 이하) 기준을 충족한 청년은 월 30만 원을 지원받는다.

가구소득(기준 중위소득 50% 초과 100% 이하), 연령(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 근로기준(월 50만 원 초과 ~ 월 220만 원 이하), 가구재산(중소도시 2억 원 이하, 농어촌도시 1억 7천만 원 이하) 기준을 충족한 청년은 월 10만 원을 지원받는다.

지원금을 전액 받기 위해서는 가입 후 3년간 근로활동을 지속해야 하며, 자립역량교육을 이수, 자금사용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희망자는 오는 5월 1일부터 5월 12일까지 생년월일 끝자리에 따라 정해진 요일에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5월 15일부터 26일까지는 온라인 신청(www.bokjiro.go.kr) 또는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최신득 서산시 사회복지과장은 “근로활동을 하는 청년들이 이번 사업을 자립을 위한 목돈 마련의 기회로 삼기를 바란다”라며 “청년들이 경제적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