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청렴도 향상을 위한 ‘부서별 대책보고회’ 개최 | 뉴스로
충남서산시

서산시, 청렴도 향상을 위한 ‘부서별 대책보고회’ 개최

서산시(시장 이완섭)가 청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서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청렴도 향상을 위한 부서별 대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부서별 청렴도 개선 방안을 논의하고 공직사회의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이완섭 서산시장의 주재로 열린 이번 회의에서 부서장들은 지난해 청렴도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청렴 취약 분야를 진단하고 부서별 개선대책과 실천 방안을 논의했다.

서산시는 청렴도 향상을 위해 청렴도 향상 대책본부를 구성하고, 자율적 내부통제 시스템 활성화, 부정청탁‧갑질피해신고센터 운영, 청렴시민감사관 제도를 통해 청렴제도와 시스템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공직자의 청렴 의식 향상을 위해 청렴 교육을 강화하고 시민과 함께 청렴 캠페인을 진행해 사회 전반적으로 반부패 청렴 의식을 확산하고 있다.

서산시는 이날 회의를 통해 나온 부서별 개선 대책과 실천 방안을 직원들에게 공유하고 내부게시판인 ‘청렴서산’을 활성화 하는 등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청렴은 공직사회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에 큰 영향을 주는 가장 중요한 가치”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공정하고 청렴한 서산을 만들기 위해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