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축산농가 경영안정 위해 지원사업 추진한다 | 뉴스로
충남서산시

서산시, 축산농가 경영안정 위해 지원사업 추진한다

서산시(시장 이완섭)는 올해 국내외 축산환경의 변화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를 위해 총 74억 4천 8백만 원을 투입해 경영안정을 위한 지원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6일 시에 따르면 올해 3월 기준 서산가축경매시장의 평균 한우 가격은 암송아지 약 178만 원, 수송아지 295만 원으로 지난 3년 평균가와 비교했을 때 약 100만 원에서 150만 원가량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기에 시는 축산농가 경영안정을 위한 지원사업에 힘을 모으고 있다.

우선 한우와 돼지의 혈통개량과 우수 브랜드 육성을 위한 혈통등록, 친자감별, 유전체분석, 서산한우 브랜드육성, 뜨레한돈 브랜드 육성 지원 등 19종 사업에 총 10억 1천 7백만 원을 지원한다.

사료 가격 인상에 따른 축산농가 경영안정을 위해 곤포사일리지 제조, 공급, 생산장비 지원 등 9개 사업에 22억 7천 4백만 원을 투입하고, 한우와 젖소 육성을 위한 선도 농가 육성, 현대화 장비 등 33종 사업에 총 12억 7천 3백만 원을 투입한다.

친환경 축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환경개선제, 분뇨처리 장비, 환경개선사업 등 10종 사업에 20억 5천 2백만 원을 투입한다.

양돈과 양계농을 위한 모돈갱신 지원, 현대화 장비 등 10종 사업에 2억 3천4백만 원과 말, 꿀벌, 사슴, 염소 등 기타 가축을 육성하기 위해 농촌 승마 활성화, 사육환경 개선 등 18개 사업에 5억 9천8백만 원을 투입한다.

이 외에도 가축방역, 안전한 축산물 유통 등 축산농가의 경영안정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다방면의 축산정책을 공격적으로 추진한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급변하는 축산환경에 따라 관내 축산농가들이 어려워하는 실정”이라며 “이번 사업들이 농가들의 경영안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