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강동구, 비대면 금연클리닉 카카오톡 채널 개설 | 뉴스로
서울강동구

서울시 강동구, 비대면 금연클리닉 카카오톡 채널 개설

서울특별시 강동구(구청장 이정훈) 보건소 금연클리닉은 흡연자의 금연 지원을 위한 ‘비대면 금연상담 카카오톡 채널’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톡 채널 운영은 오프라인 금연클리닉 방문이 어렵고 대면상담을 피하는 흡연자에게 접근성을 높여 금연 성공률을 높이고 지역사회 흡연율을 낮추기 위해 마련됐다.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비대면으로 금연클리닉에 등록하고, 금연클리닉 운영시간 내에 실시간으로 비대면 금연상담을 받을 수 있다. 흡연욕구와 금단증상 완화에 효과적인 니코틴보조제, 행동강화용품 등을 무료로 지원받고 금연상담사의 정기적인 상담관리를 받을 수 있다. 또한, 6개월 지속적으로 금연을 유지할 경우에는 성공 여부 검사 진행 후 소정의 인센티브도 제공된다.

참여를 원하는 강동구민은 카카오톡 친구찾기에서 ‘강동구 금연클리닉’을 검색 후 채널 추가를 하면 된다. 금연상담에 필요한 등록카드를 작성하여 카톡으로 금연등록, 전화상담 가능한 시간을 댓글로 남겨주면 금연상담사가 확인 후 개인별로 금연상담을 한다.

금연클리닉에서의 모든 상담 내용은 비밀이 보장되기 때문에 마음 편히 상담 신청을 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금연클리닉 카카오톡 채널 개설로 지역사회 흡연율 감소와 건강증진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많은 구민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 보건소 금연클리닉(02-3425-6750~2)에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