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중랑구, 7월부터 보건소 업무 단계적 운영 재개 | 뉴스로
서울중랑구

서울시 중랑구, 7월부터 보건소 업무 단계적 운영 재개

서울시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방지와 대응을 위해 중단됐던 보건소 업무를 7월부터 단계적으로 재개한다.

서울시 중랑구는 지난 2년 여 간 코로나19 대응의 일선에서 구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중단했던 업무를 재개해 일상에서 주민들의 건강을 돌본다. 아직 감염병이 종식되지 않은 상황임을 감안해 일부 업무는 단계적으로 재개할 계획이다.

먼저 지난 4일부터 결핵검진과 X-ray 흉부 촬영, 성인 예방접종,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 건강진단서 발급 등의 업무를 재개했다. 당뇨와 고혈압 등 내과진료와 물리치료, 골다공증 검사, 한방진료 등은 추후에 재개될 예정이다. 이외에 현재 운영 중인 업무는 구강보건실, 심폐소생술 교육, 건강관리센터(대사증후군, 영양상담 등), 임상병리 업무(에이즈 검사 등), 모자보건(임산부 관리 등), 코로나19 예방접종, 금연클리닉, 정신보건센터, 치매안심센터 등이다.

주민들이 많이 찾는 건강진단결과서의 경우 신분증을 지참하고 보건소 1층 보건민원실을 찾으면 된다. 발급 수수료는 3천원이다. 그 외 보건소 업무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중랑구 보건소 홈페이지 소식란을 참고하거나 보건소 민원실로 문의하면 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보건소 일상 업무를 다시 시작해 그동안 주민들이 겪었던 불편들이 해소되기를 바란다”라며, “아직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되지 않아 재개되지 않은 업무들은 구민 불편을 최소화하며 안전하게 재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