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구, 스마트보안등 529개 설치 완료 | 뉴스로
서울강남구

서울 강남구, 스마트보안등 529개 설치 완료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지난 6월 22일 대치4동 선릉역, 한티역 주변 주택가 이면도로 0.79㎢ 구간에 스마트보안등 529개를 설치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강남구는 이번 공사를 위해 구비 4억 2,750만 원을 투입하고, 지난 3월 공사를 시작해 보안등 529개를 스마트보안등으로 교체했다.

스마트보안등은 근거리무선통신망 기반의 IoT신호기가 부착돼 서울시 ‘안심이 앱’과 연동된다. 안심이 앱이 켜진 상태에서 스마트폰을 흔들면 위험 상황과 위치정보를 관제센터에 바로 신고할 수 있다. 신고가 접수되면 관제센터 모니터링 직원이 바로 전화를 걸어 상황을 확인하고, 미응답시에는 경찰에 신고하고 주변 CCTV를 확인해 신고자의 상황을 확인한다.

스마트보안등은 이 안심이 앱으로 위기 상황을 신고하는 순간 바로 작동돼 깜박거리면서 주변에 행인과 출동한 경찰에게 위기 상황을 알린다. 또 고장이 발생하면 고장 내용을 문자로 바로 알려 보안등을 선제적으로 정비할 수 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좁고 어두운 골목길에서 위험 상황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스마트보안등을 설치해 구민들의 안전 귀갓길을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구민 안전을 지키기 위해 CCTV 확충 및 AI 기술 접목 등 스마트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