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구, ‘청년의 날’ 행사 개최 | 뉴스로
서울강남구

서울 강남구, ‘청년의 날’ 행사 개최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오는 16일~17일 ‘청년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16일 13시~17시에 강남취창업허브센터에서 청년정책 경진대회 ‘청정보호구역’을 개최한다. 구는 지난 8월 24일부터 9월 6일까지 청년 발전을 위한 일자리, 경제, 문화, 복지 등 모든 분야에 대한 정책 제안서를 접수했다. 응모된 34팀 중 예심을 통해 6팀을 선발하고, 16일 행사장에서 6개팀의 정책 프리젠테이션 심사를 진행한다. 심사 후 대상 1팀 100만 원, 최우수 2팀 각 70만 원, 우수 3팀 각 50만 원의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강남구 청년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17일 14~17시에 코엑스 라이프플라자에서 ‘릴레이 청춘특강’가 열린다. 교통사고로 인한 전신화상의 아픔을 딛고 23년만에 모교 교수가 된 이지선 교수, 시각장애를 극복하고 어릴 적 꿈인 아나운서가 된 허우령 앵커, 명상·여행 등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사는 자신의 모습을 콘텐츠로 만드는 신아로미 유튜버, 재테크를 다룬 유튜브 채널 운영으로 17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김도윤 작가가 강연자로 나섰다.

청춘특강에서는 매 교시 강의 종료 후 인증샷과 해시테그(#강남청년의 날#청춘특강)를 올리는 ‘범생이 인증 이벤트’를 열어 참가자들에게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체험·이벤트존에서는 청춘네컷, 그립톡 만들기를 할 수 있다, 또한 강남구의 다양한 청년 정책을 안내하는 홍보존을 운영한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최근 청년들이 겪는 진로 결정, 취업 문제, 직장 내 갈등 등 청년 이슈에 함께 목소리를 내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청년들의 제안을 경청하고 강남구 정책에 반영해 청년들이 겪는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