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동구, ‘사랑의 헌혈 운동’으로 생명 나눔 실천 | 뉴스로
서울강동구

서울 강동구, ‘사랑의 헌혈 운동’으로 생명 나눔 실천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오는 12일, 강동구청 열린뜰에서 안정적인 혈액 수급과 생명 나눔 실천 및 헌혈 문화 확산을 위해 대한 적십자사 남부혈액원과 협력하여 ‘사랑의 헌혈 운동’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헌혈 운동은 당일 9시 30분부터 16시 30분까지 직원 및 강동구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사전 신청 또는 현장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신분증은 지참해야 한다.

헌혈은 사전문진표를 작성하여 의료진의 철저한 문진과정과 신분확인을 거친 후 헤모글로빈 수치가 정상으로 나온 사람만 헌혈을 할 수 있다. 이러한 과정은 헌혈자뿐만 아니라 수혈자의 건강을 고려하여 안전하고 정상적인 혈액을 공급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대한적십자사회봉사회 강동지구협의회 대한적십자사강동구후원회’ 단체는 헌혈행사에 동참하여 헌혈을 독려하는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고자 한다.

이상철 강동구 행정지원과장은 “이번 헌혈 운동은 안정적인 혈액 수급뿐만 아니라, 귀중한 생명을 살리고 따뜻한 이웃사랑 나눔의 첫걸음이다”며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헌혈 참여 및 사전 신청과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홈페이지 강동소식에서 확인하거나 강동구청 행정지원과로 전화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