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동구, 제27회 강동선사문화축제 9일 성황리에 폐막 | 뉴스로
서울강동구

서울 강동구, 제27회 강동선사문화축제 9일 성황리에 폐막

6천 년 전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 암사동을 무대로 신비롭고 아름다운 선사시대 문화를 다양한 무대와 이벤트로 연출한 ‘제27회 강동선사문화축제’가 지난 9일 폐막했다.

이번 선사문화축제는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되어 여느 때보다 많은 관람객을 유치하며 성황을 이뤘다.

폐막 공연에는 인기록밴드 ‘국카스텐’과 감성 발라드가수 ‘정인’, 그리고 싱어송라이터 ‘스텔라장’이 올라 열정적인 무대로 좌중을 사로잡으며 화려한 폐막을 알렸고, 뒤이어 대미를 장식할 불꽃쇼가 펼쳐져 가을 밤하늘을 형형색색 빛으로 물들이며 보는 이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이번 축제에는 서울시 무형문화재 10호인 ‘바위절마을 호상놀이’부터 골인지점에 가장 늦게 도착해야 우승하는 ‘느림보 대회’, ASMR 힐링 공간 ‘휴(休)지타임’ 등 이색 체험 콘텐츠까지 새롭고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운영되어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대형 미디어아트를 활용한 ‘야간 빛 축제’는 색채감 가득한 화려한 조형물과 생동감 있는 구현으로 화제를 모은 ‘반딧불이 숲’ 등 신비롭고 아름다운 빛을 선보여 방문객을 사로잡았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지난 3년 간 코로나로 힘들었을 몸과 마음을 이 축제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힐링의 시간 되셨기를 바란다.”며 “야간 빛 전시는 16일까지 계속되니, 선선한 가을밤 가족과 함께 산책 겸 오셔서 행복한 추억 만들어 가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