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북구, 내년 노인일자리 참여자 2509명 모집 | 뉴스로
서울강북구

서울 강북구, 내년 노인일자리 참여자 2509명 모집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가 오는 23일(금)까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2509명을 모집한다.

일자리 유형은 공익활동형 · 사회서비스형 · 시장형 총 3가지다.

어르신들은 복지시설 환경정비, 거동불편노인 돌봄지원, 학교길 통학로 지도, 공동작업장 소규모 생산 활동, 보육교사 도우미, 동 환경정비 활동 등의 19개 사업에 참가할 수 있다.

모집대상은 강북구에 거주하고 있는 만 65세 이상 근로능력이 어르신이다. 시장형 사업은 만 60세 이상도 참여할 수 있으며, 공익활동형은 65세 이상 어르신 중 기초연금을 지급받고 있는 어르신이 신청할 수 있다.

단, 기초생활수급자 중 생계급여 수급자, 정부부처 및 지자체 일자리 참여자,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장기요양보험 수급자 등은 모집대상에서 제외된다.

희망 어르신은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등 구비서류를 갖춰 희망하는 일자리를 수행하는 기관에 제출해야 한다. 노인일자리여기, 복지로 홈페이지에서도 신청할 수 있으나, 개별면접 절차를 위해 수행기관에 필수로 방문해야 한다.

보수 및 근로조건, 사업기간, 신청장소 등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어르신일자리를 통해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노인문제도 예방하고 있다”며 “많은 어르신들이 참여해 동년배 간 교류도 이어가며, 활기찬 노후생활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