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북구, 보드게임 활용한 놀이 형식 모의법정 교육 프로그램 운영 | 뉴스로
서울강북구

서울 강북구, 보드게임 활용한 놀이 형식 모의법정 교육 프로그램 운영

서울특별시 강북구(구청장 이순희)가 지역 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보드게임을 활용한 ‘토론형 모의법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서울특별시 강북구는 보드게임을 활용한 놀이방식으로 청소년들이 다소 딱딱하다고 느껴질 수 있는 법률 교육을 쉽고 재밌게 진행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서울특별시 강북구 평생학습관(강북구 오현로 145, 번동)에서 9월 17일부터 10월 22일까지 매주 토요일 여섯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강의 주제는 재판, 법·조례·규칙, 가정·지역사회 갈등, 민주시민 등으로, 청소년들이 가상 재판과 토론을 통해 비판적 사고력을 갖추고 민주적 절차를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서울특별시 강북구 내 거주 또는 재학 중인 초등학교 6학년, 중학생 1학년이라면 누구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모집대상은 20명으로 접수는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참여 희망자는 8월 19일부터 9월 8일까지 서울특별시 강북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 진행 일정은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 강북구 교육지원과(02-901-2351)로 문의하면 된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학습프로그램들을 도입해 청소년들이 즐기며 배울 수 있는 학습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