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북구, ‘제2회 우이천 여울장터’ 개최 | 뉴스로
서울강북구

서울 강북구, ‘제2회 우이천 여울장터’ 개최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25일(금)~26일(토)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우이천 쌍한교~수유교 일대에서 ‘제2회 우이천 여울장터’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우이천 여울장터’는 구의 지역 문화자원 중 하나인 우이천을 활용해 전통시장을 활성화하는 지역행사다. 구는 제2회를 맞이하는 이번 여울장터에서 오는 9월 개최할 우이천 맥주축제 ‘강북백맥축제’를 미리 맛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먼저 26일(토)엔 수유페일에일, 수유IPA(India Pale Ale), 아빠라거 등 수제맥주를 양조‧판매‧유통하는 ‘수유 수제 맥주 프로젝트 협동조합’의 브루어리 부스를, 25일(금)~26일(토)엔 국내 1세대 브루어리로 시작해 인수봉, 유자 페일에일, 바닐라 스타우트 등의 수제맥주를 판매하고 있는 ‘화수브루어리 서울강북점’의 브루어리 부스를 우이천 여울장터에서 운영한다.

이와 함께 즉석바비큐, 치즈 큐브 소시지 스테이크, 닭가슴살 지짐이, 삼겹살 마제소바 등 다양한 먹거리를 1만원 이하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백년시장 팝업스토어도 양일간 문을 연다. 이번 먹거리는 맥주와 어울리는 요리를 선보이기 위해 특급호텔 출신의 일식요리 전문가 전현진 셰프(한국폴리텍대학 외식조리과 교수)가 컨설팅했다.

구는 방문객들이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먹거리 취식이 가능한 휴게존을 마련하고, SNS를 활용한 이벤트도 개최할 계획이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아케이드 설치, 안심디자인 및 경영 현대화사업 등을 통해 전통시장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9월에 개최할 강북구 백맥축제에서도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마련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