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북구, 출생신고하고 아이들 책 꾸러미도 받아가세요 | 뉴스로
서울강북구

서울 강북구, 출생신고하고 아이들 책 꾸러미도 받아가세요

서울특별시 강북구(구청장 이순희)가 출생신고와 동시에 아이들에게 책 꾸러미를 선물할 수 있도록 북스타트 사업을 오는 9월부터 주민센터와 연계 추진한다.

북스타트 사업은 영유아들의 독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북스타트코리아와 지방자치단체가 영유아에게 책 꾸러미를 선물하는 민관협력사업이다. 그간 책 꾸러미를 지급받기 위해선 구립도서관 등 배부처에 직접 방문해야 하며, 도서관 회원가입을 하거나 아기수첩을 지참해야 하는 등 절차상 불편함이 있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서울특별시 강북구는 오는 9월부터 주민센터에서도 책 꾸러미를 지급한다고 밝혔다. 배부절차를 간소화해 보다 많은 가정에 책을 선물하기 위함이다. 양육자는 출생신고와 동시에 지급대장만 작성하면 책 꾸러미를 받을 수 있다.

9월부터 주민센터에서 배부 예정인 1단계(돌 이전 영유아 대상) 책 꾸러미 구성품은 에코백, 그림책 2권, 북스타트 가이드북 등이다. 현재 아이들에게 배부하고 있는 도서는 1단계 바다 목욕탕(저자 멜리), 뿌지직 123(저자 핑크고릴라), 2단계 으쌰으쌰 당근(저자 멜리), 휴지가 돌돌돌(저자 신복남), 3단계 평범한 식빵(저자 종종), 화가 호로록 풀리는 책(저자 신혜영) 등 6개다.

기존배부처 22곳인 구립도서관, 공·사립 작은도서관, 육아종합지원센터, 강북구가족센터 등에서도 책 꾸러미를 지급 중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 강북구 교육지원과(02-901-244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구민들의 편의를 위해 원스톱 행정을 실현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며 “북스타트 사업 외에도 절차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들을 마련해 구민들에게 신속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