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북구, ‘하하하 팝업놀이터’ 운영… 어린이들 아이디어 모아 프로그램 구성 | 뉴스로
서울강북구

서울 강북구, ‘하하하 팝업놀이터’ 운영… 어린이들 아이디어 모아 프로그램 구성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 솔밭근린공원이 22일(토)~23일(일) 이틀 간 아이들을 위한 ‘하하하 팝업놀이터’로 변신한다.

‘하하하 팝업놀이터’는 솔밭근린공원에서 짧은 기간 운영하는 이색 임시놀이터다. 하하하는 ‘하지 말라고 하지마! 하고 싶으면 같이 해’란 뜻이다.

강북구는 팝업놀이터 조성에 앞서 지난 8~9월까지 초등학생 4~6학년 또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놀이기획단’을 운영했으며, 놀이에 대한 아이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아 이번 프로그램에 반영했다. 박스, 종이 등 다양한 도구를 활용해 손과 몸, 마음으로 노는 창의적인 프로그램들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총 16개다. 여러 상자를 가지고 결합해 움직이는 미로를 제작하는 ‘어서오세요, 종이의 숲’, 물이 나오는 구조물을 뛰거나 점프해서 피해 다니는 ‘비 사이로 막 가’, 종이상자로 하는 ‘거대한 젠가’, 장난감을 분해하고 조립하는 ‘놀이 수레 제작소’ 등이다.

놀이터 운영시간은 낮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사전 예약자가 아닌 경우 현장 접수를 통해 입장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강북구 청소년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아이들의 놀고 싶은 욕구가 이번 ‘하하하 팝업놀이터’에 많이 반영된 것 같아 뜻깊다”며 “아이들이 직접 기획한 놀이프로그램을 많은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도록 많은 참여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북구는 11월 5일(토)~6일(일) 북서울꿈의숲에서도 팝업놀이터를 개최할 예정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