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공동주택 어린이 놀이시설 이용실태 합동점검 실시 | 뉴스로
서울강서구

서울 강서구, 공동주택 어린이 놀이시설 이용실태 합동점검 실시

서울 강서구(구청장 김태우)는 ‘아이 키우기 좋은 강서’ 조성 노력의 일환으로 다음달까지 공동주택 어린이 놀이시설의 이용실태 민·관 합동 점검에 나선다. 이번 점검은 안전을 위협하거나 이용자가 거의 없어 방치된 지역 내 어린이 놀이터들의 현황을 면밀하게 점검하고 주민들의 이용 불편 사항을 개선하고자 추진된다.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은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고 주민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놀이공간 조성을 강조하며 ‘어린이 놀이시설 점검’을 특별지시했다.

점검은 공동주택에 설치된 어린이 놀이시설 총 366곳을 대상으로 2단계에 걸쳐 진행된다. 1단계는 어린이 놀이시설 관리주체 자체 점검으로 운영 현황, 안전 점검 이행 여부 등을 이달말까지 확인한다. 2단계는 담당 공무원과 함께 민관 합동 점검으로 진행된다. 3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관리 개선이 필요한 시설 위주로 놀이터 이용 현황, 시설물 노후도, 안전관리 의무이행 여부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 내용은 그네 등 밧줄 늘어짐, 조임 상태, 하강 지역의 모래 높이, 그물망 고정성 등이다. 특히 관리가 취약한 소규모 아파트 또는 노후된 공동주택 어린이 놀이시설 등은 현장 방문을 실시해 이용실태 파악과 입주민 의견 수렴 등에 나선다.

또 ‘어린이 놀이터 유지·보수를 위한 예산 확보와 입주민의 의견을 반영한 리모델링, 용도 변경 등 어린이 놀이시설 활용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다.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은 “새 학기를 앞두고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시기인 만큼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이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관리하겠다”라며 “이용자가 없거나 방치된 놀이터 등은 입주민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지원 방안을 적극적으로 마련해 아이 키우기 좋은 강서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