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별빛우주과학관 시범 운영 | 뉴스로
서울강서구

서울 강서구, 별빛우주과학관 시범 운영

서울 강서구(구청장 권한대행 박대우)가 ‘강서별빛우주과학관’을 시범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강서구는 오는 10월 말 정식 개관을 앞두고 미비한 부분을 개선하고 질 높은 교육·문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범 운영에 들어간다.

과학관은 주민들의 지역 내 천문대 개관 제안에서 추진된 사업으로, 방화근린공원 안에 연면적 888.84㎡에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건립됐다.

구는 상시프로그램으로 천체관측, 과학관투어 등을 하고, 교육프로그램으로 성인천문강좌, 어린이 과학 체험교실, 어린이 천문우주교실 등을 운영한다.

강좌, 특강교육, 문화 프로그램은 네이버 예약으로 사전 신청하면 된다.

평일(월~금)은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입장권을 발권해 입장할 수 있으며, 휴일(토, 일, 공휴일)은 예약제로 운영된다. 희망자는 강서별빛우주과학관 누리집(https://gsbyeolbit.kr)에서 예약하면 된다.

강서구는 시범 운영 기간 동안 관람객들의 온오프라인 만족도 조사로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한 보완을 거친 후 정식 개관에 들어간다.

박대우 강서구청장 권한대행은 “강서별빛우주과학관은 별을 사랑하고 우주의 세계를 탐험하고 싶은 아이들의 꿈을 이뤄주는 보금자리가 될 것”이라며 “시범 운영 과정에서 발견되는 문제점을 개선하고 관람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성공적인 정식 개관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