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정부합동평가 8년 연속 ‘우수구’ 선정 쾌거 | 뉴스로
서울강서구

서울 강서구, 정부합동평가 8년 연속 ‘우수구’ 선정 쾌거

서울 강서구(구청장 김태우)의 빼어난 구정 운영 능력이 다시 한 번 입증됐다.

강서구는 ‘2022년 정부합동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등급을 받아 8년 연속 ‘우수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정부합동평가는 국정운영의 능률성과 효과성, 책임성을 확보하기 위해 전국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지난 한 해 동안 추진한 국가위임사무, 국고보조사업, 국가주요시책의 실적을 평가하는 제도이다.

서울특별시는 행정안전부의 평가결과를 바탕으로 목표달성도와 노력도에 따라 서울특별시 25개 자치구의 실적을 평가했다. 그 결과 강서구는 최고 등급인 S등급을 받아 8년 연속 우수구에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으며, 서울시로부터 3,300여만 원의 재정 인센티브도 지원받게 됐다.

서울 강서구는 전체 평가지표 중 84% 이상의 지표에서 목표치를 초과 달성했다. 특히 비정규직 근로자의 정규직 전환율, 북한이탈 주민의 지역사회 정착지원 활동성과, 일자리 사업 수행성과, 공공 취업 서비스 달성률 등 강서구민의 실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지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사업 추진 과정에서 실적을 점검하는 보고회를 주기적으로 개최하고 실적이 부진한 지표에 대해서는 분야별 대책을 세우는 등 적극적으로 노력한 결과 이러한 성과를 거뒀다고 구는 설명했다.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은 “8년 연속 우수구로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모든 직원들이 강서구민들의 행복을 위해 열심히 노력한 결과다”라며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올해 평가 결과가 부진한 지표에 대해 철저하게 분석해 강서구민이 주인되고 변화로 도약하는 강서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 기획예산과(02-2600-6062)로 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