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관악구, ㈜플렉시스와 ‘공동협력 업무협약’ 체결 | 뉴스로
서울관악구

서울 관악구, ㈜플렉시스와 ‘공동협력 업무협약’ 체결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지난 18일 ㈜플렉시스(대표 박대희)와 관악구청 홈페이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스타트업 스케일 업’ 사업은 관악구 소재 정보통신, 바이오, 환경에너지 등 첨단 기술 기반 분야 기업의 신청을 받아 심사를 거쳐 우수 스타트업을 선발하여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프로젝트이다.

이를 바탕으로 관악구에서 성장해 온 ㈜플렉시스는 관악구와 업무협약을 체결, AI(인공지능)와 RPA(로보틱 처리 자동화) 기술을 활용한 ‘화면기반 공공서비스 도움말 솔루션’을 관악구 홈페이지에 우선 적용하여 주민들의 이용 편의를 도모한다.

‘화면 기반 공공서비스 도움말 솔루션’은 민원인이 홈페이지를 이용하다 민원서식의 어렵고 낯선 한자어나 단어에 대한 설명이 필요할 때 기존 IT 자원 및 공공문서의 원본을 수정하지 않고, 민원인에게 제공되는 홈페이지 화면에 도움말을 보여줌으로써 복잡하고 작성하기 어려웠던 공공문서의 작성방법을 쉽게 안내하여 주는 서비스이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이번 ㈜플렉시스와의 공동협력 사업추진으로 관악구 홈페이지 이용자의 편의성 향상을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관악S밸리 벤처기업 육성 촉진 지구를 기반으로 벤처기업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러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