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관악구, ‘민·관·경 합동 순찰’ 실시 | 뉴스로
서울관악구

서울 관악구, ‘민·관·경 합동 순찰’ 실시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강력범죄 예방과 주민 불안 해소를 위한 ‘민·관·경 합동 순찰’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합동 순찰은 신림동 자율방범대, 관악경찰서장, 당곡지구대 경찰, 관악구 공무원 등 15명이 참여해 별빛내린천, 신림동 상업지구, 신림역 등을 집중순찰하며 범죄 취약 요소를 점검하고 일상 회복을 도모했다.

안전한 관악 조성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는 가운데 관악구는 경찰, 민간과의 적극 협력으로 ‘민·관·경 합동 순찰’을 강화했다. 자율방범대, 관악구 공무원, 지구대·파출소 경찰로 구성된 21개 조, 순찰반 120여 명이 동별 다중밀집 지역, 범죄 우범지역, CCTV 사각지대 등을 중심으로 합동 순찰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야간에는 ‘자율방범대’ 순찰을 강화해 동별 취약지역을 지정 순찰하고, 순찰 횟수도 동별 월 12회에서 16회로 확대한다. 내년부터는 방검복 등 안전 장비를 지원해 자율방범대원의 안전도 확보할 예정이다.

주요 공원과 관악산 숲길 등 안전 취약지역에는 ‘안전지킴이’를 배치했다. 경찰 퇴직자로 구성된 50명의 안전지킴이가 4일부터 거점공원 8개소, 7개 노선 18.6km에 대해 1일 3회 이상 순찰하고 있다.

심야 시간대 구민들의 안전한 귀가를 돕는 ‘안심귀가스카우트’는 현재 21명에서 41명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운영 인원을 확충해 유동인구가 많고 이용률이 높은 역 근처로 집중배치하고, 거점장소를 중심으로 순찰코스를 지정해 반복 순찰도 시행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