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관악구, ‘유아가족 숲잔치‘ 동서남북 숲속으로 | 뉴스로
서울관악구

서울 관악구, ‘유아가족 숲잔치‘ 동서남북 숲속으로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서울시 ‘유아숲축제 ‘숲놀’의 행사 일환으로서 관내 선우공원 유아숲체험원에서 오는 15일 ‘유아가족숲축제’를 연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실내에서 주로 생활하던 아이들과 집콕 육아로 지친 부모들이 가족과 함께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이다.

‘유아숲체험원’은 아이들이 숲에서 즐겁게 뛰어놀며 배울 수 있도록 숲체험 시설, 대피소 등을 갖춘 산림교육시설로 기존의 자연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모험놀이대, 곤충호텔, 암벽오르기 등의 각종 숲 체험·놀이시설물이 들어서 있다.

선우공원 유아숲체험원에서는 ‘동,서,남,북,별,달’의 6가지 주제로 완연한 가을을 느끼며 숲에서 쉬며 배움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ECO FEELING 촉감 및 오감체험을 하는 ‘동’, 나무 투호, 팽이, 윷놀이 등 전례 놀이를 하는 ‘서’, BIODIVERSITY 자연물을 활용한 만들기를 하는 ‘남’, STRING WALK 밧줄을 이용한 신체놀이를 하는 ‘북’, 생태전시 및 해설을 하는 ‘별 ’, 감각기능을 통한 자연체험을 하는 ‘달’ 총 6가지 프로그램으로 숲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부대행사로 현악사중주 및 가야금 연주 공연와 함께하는 숲속 작은 음악회를 열어 숲 체험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전문 유아숲지도사의 진행하에 총 30가족을 모집해 15가족씩 1부(10:00~12:00시)와  2부(12:00~14:00시)로 나눠서 운영한다. 특히 서울시는 많은 시민들이 ‘유아가족숲축제’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인스타그램 후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유아숲 축제에 참여한 사진을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면 간단히 참여할 수 있으며 축제 날짜별 선착순으로 모바일 커피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인터넷 포털사이트 서울특별시공공예약서비스(교육강좌→자연/과학→‘유아숲체험원’)로 신청하면 되고,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한다.

한편 관악구는 도시에서 자라 숲을 쉽게 접하지 못했던 아이들이 자연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유아숲체험원이 선우공원 유아숲체험원을 비롯해 낙성대, 당곡, 인헌동 등 7개소로 서울시 자치구에서 가장 많이 위치해 있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유아들이 자연과 함께 다양한 체험도 하고 마음껏 뛰어놀며 건강을 증진시키기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관악의 생생한 자연을 담은 다양한 숲 체험기회와 자연친화적 활동을 주민여러분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