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관악구, ‘2022 청소년 서포터즈단’ 모집 | 뉴스로
서울관악구

서울 관악구, ‘2022 청소년 서포터즈단’ 모집

서울특별시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청소년에 대한 이해와 관심도를 높이고 이들의 소통과 공감을 이끌어 내기 위한 ‘2022 청소년 서포터즈단’을 모집한다.

‘청소년 서포터즈단’은 청소년 자치활동 발전과 실효성 있는 청소년 정책 발굴 및 추진을 위해 마련했으며 구정과 청소년을 잇는 자치활동 길잡이 역할을 담당한다. 분야별 다양한 경험이 있는 지역 인재들을 선발하여 청소년 축제팀, 청소년 정책팀으로 나뉘어 업무를 배정하고 퍼실리테이터, 성인지 감수성 교육 등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사전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올해 12월까지 활동하는 ‘청소년 서포터즈단’은 청소년의회 프로그램 지원, 청소년 정책에 대한 연구 보좌 및 공론화, 청소년 문화행사 추진 및 홍보 등 혁신교육 내 청소년 사업 분야 활동을 지원한다. 모집인원은 10명 내외로 선발예정이며 관‧내외 대학(원)생 및 졸업예정자로 혁신교육에 참여 경험이 있거나 관심이 있는 자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혁신교육에 대한 이해, 청소년 서포터즈 활동에 대한 참여 의지 등을 평가해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오는 8월 9일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청소년 서포터즈단’은 주 15시간 미만 비상근으로 활동하며, 시간당 1만 원의 활동 수당을 받는다.

신청기간은 오는 8월 5일(금)까지로 접수는 전자메일(sea1004@ga.go.kr) 또는 서울특별시 관악구청 교육지원과 방문접수(02-879-5653)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서울특별시 관악구청 홈페이지 (뉴스소식-새소식-관악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지역 인재로 구성된 서포터즈단이 미래 민주시민사회를 이끌어 가고 청소년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청소년들의 목소리가 구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서포터즈단의 활동을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