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관악구, ‘2023 관악형 1인가구 지원사업’ 공모 실시 | 뉴스로
서울관악구

서울 관악구, ‘2023 관악형 1인가구 지원사업’ 공모 실시

관악구청 전경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1인가구 비중이 매년 늘어남에 따라 1인가구 지원사업을 발굴하고 주민들의 관심을 도모하고자 오는 31일까지 ‘2023 관악형 1인가구 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관악구는 이번 ‘2023 관악형 1인가구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1인가구를 위한 복지서비스 실효성 향상과 촘촘한 민·관 협력 체계 구축을 꾀하고자 한다.

공모 분야는 주거·일자리, 안전, 건강·돌봄, 사회적관계망, 기타분야 총 5가지로 주거취약 환경개선, 범죄 안전망 확보, 건강지원, 고독사 예방 등과 관련된 1인가구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지원대상은 관악구에서 1인가구 지원사업을 추진하고자 하는 비영리법인 또는 민간단체, 사회복지법인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단, 유사한 사업으로 타 지자체 등으로부터 지원받고 있는 단체나 순수 종교활동 단체 및 영리단체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되며 단순 홍보나 이벤트성 사업, 관악구가 추진하고 있는 기존 사업과 동일하거나 유사한 사업도 제외된다.

신청은 관악구청 홈페이지 뉴스소식 메뉴의 ‘공모사업 알림방’에 게시된 신청서 양식을 작성하여 관악구청 복지정책과 1인가구지원팀으로 방문 접수 또는 신청서에 기재된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를 하면 된다.

관악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관악구만의 참신하고 지속가능한 1인가구 지원사업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따뜻한 관악 공동체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