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광진구, ‘제1회 광진구 SNS 콘텐츠 공모전’ 개최 | 뉴스로
서울광진구

서울 광진구, ‘제1회 광진구 SNS 콘텐츠 공모전’ 개최

서울특별시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광진구의 다양한 매력을 전 국민과 공유하는 ‘광진구 SNS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 처음 시작된 서울특별시 광진구 SNS 콘텐츠 공모전은 ‘광진 사용법’과 ‘광진 원정대’를 주제로 서울특별시 광진구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7월 31일까지 응모가 가능하다.

참여자는 생활에 도움이 되는 광진구의 정책을 소개하는 ‘광진 사용법’, 자랑하고 싶은 광진구의 명소, 자연, 문화 등을 소개하는 ‘광진 원정대’의 두 가지 주제 중에서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응모작은 SNS를 통해 공유될 수 있도록 카드 뉴스, 웹툰, 사진, 블로그 포스팅 등 이미지 콘텐츠 형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출품 규격은 ‘카드 뉴스’ 및 ‘웹툰’은 총 5컷 이상 1장당 800×800 pixel 이상의 jpg, jpeg, png 형식의 이미지 파일, ‘사진’은 제목과 설명을 기재한 5MB 이상의 작품 사진 1장(합성 및 형태 수정 불가), ‘블로그 포스팅’은 사진 10장 이상, 글 500자 이상을 갖추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홍보 포스터나 광진구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참여를 원하는 개인은 서울특별시 광진구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응모작과 함께 이메일(gwangjin_b@naver.com)로 접수가 가능하다. 단, 출품 규격에 맞지 않거나 주제와 상관없는 응모작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접수가 완료되면 정보성, 독창성, 활용성, 완성도, 흥미성 등을 기준으로 수상작을 선정해 8월 4일 서울특별시 광진구 홈페이지 및 블로그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주제와 구분 없이 총 6작품을 선정하며, 최우수상 1명에게는 상금 30만 원, 우수상 2명에게는 상금 각 20만 원, 장려상 3명에게는 상금 각 10만 원이 수여된다. 선정된 작품은 추후 광진구 공식 블로그 및 SNS를 통해 공유할 계획이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은 구민과 소통할 수 있는 SNS 콘텐츠를 발굴하고자 기획되었다”라며, “살기 좋은 광진구의 매력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직접 경험해 보신 좋은 정책과 명소들을 많이 소개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