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광진구, ‘청년 사업 홍보전’ 개최 | 뉴스로
서울광진구

서울 광진구, ‘청년 사업 홍보전’ 개최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오는 30일, 청년들을 위한 ‘광진구 청년 사업 홍보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홍보전은 ‘광진구 청년으로 살아남기’를 부제로 열린다. 청년들에게 광진구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청년정책을 홍보하고, 현장에서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듣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청년센터 광진오랑이 주관하고 14개의 광진 청년 지원 기관, 단체가 참여해 커뮤니티, 금융, 주거, 참여, 진로, 창업, 문화예술, 마음 건강, 1인 가구 등 8개 분야의 청년정책을 알린다.

정책 소개와 함께 광진구에 바라는 청년정책 제안하고 청년네컷 찍기, 돈BTI 재무성격 알아보기, 내 공공임대주택 점수 알아보기, 타로카드로 알아보는 나만의 길 찾기, 청년자립도전사업단 등 다양한 상담,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특히, 이번 홍보전은 게임 형식으로 진행돼 이색적이다. 청년들이 각 부스의 운영자를 만나 광진구 청년정책 스탯(능력치)을 모아 임무를 완료하면 소정의 보상을 받는다.

청년들은 현장 상담을 통해 개개인에게 필요한 청년정책을 안내받고 각 부스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광진구의 분야별 청년정책을 쉽고 재밌게 알리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