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금천구, ‘퐁당퐁당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 | 뉴스로
서울금천구

서울 금천구, ‘퐁당퐁당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금천 퐁당퐁당 어린이물놀이장’을 7월 1일부터 개장한다고 27일 밝혔다.

안양천 명소 ‘금천 퐁당퐁당 어린이 물놀이장’은 3,303㎡ 규모다. 어린이존과 유아존이 각각 마련돼 있어 어린이뿐만 아니라 영유아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물놀이장 주변에는 휴식을 위한 공간으로 그늘막과 쉼터가 있고, 제방 경사면에는 1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휴게데크가 있다.

또한 어린이 풀장 조합놀이대 설치, 워터드롭・물놀이 터널 교체, 노천 샤워시설 정비, 물놀이장 파라솔 7개 추가 설치 등 노후 물놀이시설과 부대시설을 개선했다. 어린이들이 사용하는 시설인 만큼 깨끗한 수질을 유지하기 위해 오래된 정화 장치와 배관을 교체했다.

이용객들은 어린이들의 안전 및 수질오염 방지를 위해 1시간당 50분 운영(10분 휴식), 아쿠아 신발(운동화 등 평상시 신발 불가)과 수영복, 수영모자(일반모자) 착용, 몸을 반드시 씻고 입장(5세 이하는 어린이존 입장금지, 유아존으로 입장) 등을 준수해야 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올해 물놀이장을 새롭게 단장했다”라며, “주민들이 집과 가까운 물놀이장에서 가족과 함께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수질 및 안전관리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