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도봉구 이모티콘 ‘또또의 일상’, 13분 만에 2만 5천 회 전량 배포! | 뉴스로
서울도봉구

서울 도봉구 이모티콘 ‘또또의 일상’, 13분 만에 2만 5천 회 전량 배포!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지난 10월 13일 오후 2시 ‘도봉구청’ 카카오톡 채널을 신규 추가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또또의 일상’ 이모티콘을 무료 배포한 결과, 출시 13분여 만에 2만 5천 회의 다운로드 횟수가 전량 소진됐다고 밝혔다.

‘또또의 일상’ 이모티콘은 도봉구 사회적경제 대표 캐릭터인 ‘또또와 봉이’를 활용해 제작됐다. 도봉구 사회적경제 캐릭터 ‘또또’는 도봉산에 주로 서식하는 오목눈이 새를, ‘봉이’는 도봉산을 형상화해 만들어졌다.

도봉구는 SNS 이용자의 일상을 반영한 말투, 상황, 감정 등을 고려한 16종의 캐릭터로 제작한 이모티콘이 MZ세대는 물론 다양한 연령층의 공감대를 확보한 것이 인기 요인이라고 평가했다.

도봉구 자치마을과 사회적경제팀 담당자는 “이벤트 기간을 2주로 기획하고 있었는데 예상하지 못한 결과에 뿌듯하다. 이모티콘이 여느 카카오톡 이모티콘보다 퀄리티가 높다는 의견이 많아 이런 결과가 나온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에 배포된 무료 이모티콘의 사용기간은 ㈜카카오의 운영규정에 따라 30일로 제한된다. 도봉구는 이모티콘을 받지 못한 이용자들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세계 최대 GIF 플랫폼 지피(GIPHY)에 캐릭터를 등록할 예정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생소한 사회적경제를 도봉구민들이 친근하게 받아들일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귀여운 이모티콘을 제작했다. 기대 이상의 호응을 얻어 힘이 난다. 앞으로도 사회적경제 홍보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