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도봉구, ‘제1회 쌍리단길 별빛축제’ 개최 | 뉴스로
서울도봉구

서울 도봉구, ‘제1회 쌍리단길 별빛축제’ 개최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오는 9월 9일 쌍리단길(도봉로 112길, 114길 일대)에서 ‘제1회 쌍리단길 별빛축제’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쌍리단길 고유 브랜드 구축 및 골목상권 홍보를 위해 마련됐으며, 쌍리단길 상인과 지역주민이 ‘별빛’을 주제로 별빛공연, 별빛 보부상, 모두온 별빛극장, 별빛산책, 쌍리단길 별빛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별빛공연’이라는 주제로 쌍리단길 곳곳에서는 버스킹, 마술사 공연 및 풍선아트 등 다양한 예술공연이 펼쳐진다. 거리 한복판에서는 ‘별빛 보부상’이라는 이름으로 페이스 페인팅, 캐리커쳐 등 체험부스와 플리마켓이 열려 이곳을 방문한 이들에게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축제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온‧오프라인 ‘쌍리단길 별빛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MZ세대들의 축제 유입을 위해 사전에 온라인 소셜네트워크(당근마켓, 인스타그램)를 통한 초성퀴즈가 진행되며 축제 당일 쌍문역 2번 출구 앞에서는 쌍리단길 내 가게 상호를 맞추면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이벤트 등 축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 지역경제과(02-2091-2942)로 문의 가능하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쌍리단길만의 고유브랜드가 구축되고 쌍리단길이 도봉구 대표 상권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상권 활성화와 발전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