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작구, ‘따릉이’ 대여소 35개소 405대 운영 | 뉴스로
서울동작구

서울 동작구, ‘따릉이’ 대여소 35개소 405대 운영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서울공공자전거 ‘따릉이’ 대여 서비스를 장승배기역 대여소 등 35개소(405)에서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4개소(100)는 기 시행중이며, 31개소는 6월 중 운영 시작 할계획이다.

(사진설명: 따릉이 대여소 위치도)

‘따릉이’는 정류장 형태의 자전거 대여소로 지하철역, 버스정류장 등 주민들의 이용이 많은 장소를중심으로 설치된 자전거 무인 대여반납 시스템이다.

15세 이상 주민으로‘따릉이’스마트폰 앱 회원가입자면 누구나 쉽게 이용 가능하며, 요금은 휴대폰및 신용카드를 통해 결제하면 된다.

1시간당 이용 요금은 1천원으로 하루 최대 이용시간은 4시간이다. 당일 이용 요금 납부 외에도 7일권, 30일권, 1년권 등 기간별 정액 요금 체계도 만들어 장기간 이용하는 주민들의 편의를 고려했다.

또한 일반 자전거 대여소와 달리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대여소가 설치된 곳이면 어디서나 자전거를 빌리거나 반납할 수 있어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아울러 24시간 상시 이용이 가능해 자전거를 통한 녹색 교통 환경 구축에도 큰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예상된다.

상도동에 거주하는 김민재(32, )씨는“이번주부터 출퇴근시 이용하는데 집 근처에서 빌려서 회사 근처에서 반납하니 너무 편하고 좋다.”며,‘따릉이’시행을 반겼다.

구는 따릉이를 이용하는 주민이 많을 거라 판단되는 바, 최근 최신형 자전거 안전모 25개를 추가 구매하는 등 주민의 안전과 생명을 보호 하기 위한 안전모 대여 서비스도 강화했다. 안전모는 선착순으로 제공되며, 흑석자전거대여소를 통해 무료로 대여 할 수 있다.

서울자전거 따릉이 회원가입 및 이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자전거 홈페이지(www.bikeseoul.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동수 교통행정과장은“따릉이 이용 활성화로 교통체증 등 기존 교통 문제를 해결하고, 한층 깨끗해질 대기환경이 기대된다.”며,“앞으로도 구민들의 건강 증진 등을 위한 교통 정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작구는‘따릉이’와 별개로 자전거 대여소 2개소(흑석역 1, 신대방역 4) 120대에 대한무료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