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마포구, 난지 테마관광 숲길 조성 | 뉴스로
서울마포구

서울 마포구, 난지 테마관광 숲길 조성

서울 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월드컵공원에 난지 테마관광 숲길을 조성하고, 오는 13일 준공식을 갖는다고 10일 밝혔다.

서울시가 연말까지 0.6㎞ 구간의 작업을 마치면 총 길이 1.6㎞, 면적 9,000㎡의 난지 테마관광 숲길이 완성된다.

마포구는 난지 테마관광 숲길에 꽃무릇 26만 본, 상사화 1만 8,900본, 맥문동 6만 7,700본을 포함해 총 34만 9,800본의 초화를 심었다. 개화시기가 다양한 11종류의 초화를 선택해 이곳을 찾으면 도심 속에서도 사계절 내내 꽃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그중에서도 꽃무릇과 상사화는 잎이 있을 때는 꽃이 없고, 꽃이 피면 잎이 없기 때문에 서로 볼 수 없는 ‘애틋한 사랑’이라는 꽃말을 지녔다. 마포구는 이 두 꽃의 군락지를 만들고, 곳곳에 사진촬영을 위한 조형물을 설치해 거리를 애틋한 사랑이야기를 담은 테마거리로 꾸몄다.

마포구는 개화 상황과 시기 등을 고려해 축제를 여는 등 난지 테마관광 숲길을 마포의 새로운 관광 명소로 키워간다는 계획이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과거 쓰레기 더미였던 난지도가 이렇게 사시사철 꽃이 피고, 시가 흐르는 곳으로 변신하게 돼 감회가 새롭다”면서 “도심 속에서 휴식과 재충전 할 수 있는 장소로 많은 분들께 사랑받아 앞으로 서울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