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마포구, ‘찾아가는 초등진로박람회’ 개최 | 뉴스로
서울마포구

서울 마포구, ‘찾아가는 초등진로박람회’ 개최

서울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21일부터 지역 내 3개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2회 마포초등진로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마포구가 주최하고 마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가 주관한다.

직업 세계의 다양함을 알리고 직접 체험을 통해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진로박람회는 21일(금) 상암초등학교를 시작으로 28일(금) 성원초등학교, 11월 28일(월) 중동초등학교 3~6학년 학생 730명이 참여한다 아직 진로에 대한 흥미가 적은 초등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고 정확한 진로탐색을 위해 학생별 적성검사를 통한 직업선호유형을 제공해 본인에게 맞는 진로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진로체험은 미래 4차산업, 환경 에너지, 문화 예술, 생태 과학, 의료 복지, 미디어 언론, 스포츠, 창업 창작, 8개 테마로 총 20개 부스에서 진행된다. 특히, 로봇 개발자, 인공지능 개발자 등 4차 산업시대에 맞는 직업과 재활용 디자이너, 업사이클링 개발자와 같은 환경 분야 직업을 소개해 학생들에게 미래 유망직업 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이번에 열리는 초등진로박람회를 통해 이제 막 진로 탐색을 시작한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체험으로 본인에게 맞는 진로를 찾길 바란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진로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미래세대의 진로 탐색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마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청소년들의 지속가능한 진로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시설로 현장직업체험,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진로진학 상담 등 청소년들의 진로개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