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마포구, 홍대 지역 3곳 인파밀집분석시스템 설치 | 뉴스로
서울마포구

서울 마포구, 홍대 지역 3곳 인파밀집분석시스템 설치

서울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홍대 지역 3곳에 인파밀집분석시스템을 설치해 인파사고 예방과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인파밀집분석시스템이란 CCTV를 통해 현장의 인파 밀집 정보를 수집·분석하여 결과를 마포구 CCTV 통합관제센터와 현장 전광판에 즉각적으로 표출해주는 AI 기반 스마트 시스템이다.

시스템의 밀집도 분석 결과에 따라 주의, 경계, 심각 단계로 구분, 현장에 설치된 전광판에 직관적인 시각정보로 표출될 뿐 아니라 단계에 따라 위험정도를 알리는 음성경보도 제공되어,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는 젊은 세대는 물론 노인, 시각장애인에게도 효과성이 높다.

마포구는 연중 상시로 인파가 몰리는 홍대입구역 9번 출구 사거리(홍익로6길 30), 홍대관광특구 내 홍통거리 골목길(홍익로3길 36), 홍대 클럽거리(와우산로 70)에 인파밀집분석시스템을 우선 적용하고 수집된 고유정보를 활용해 연중 인파 안전관리를 보다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안전을 위한 새로운 시도는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고 생각한다” 며 “ 마포구는 이번 사업을 필두로 스마트 인파관리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구축하여 구민 안전이 최우선인 ‘365일 안전마포 구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