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대문구, 안산(鞍山) 커피 향기로 물들다 | 뉴스로
서울서대문

서울 서대문구, 안산(鞍山) 커피 향기로 물들다

서울특별시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는 서대문지역자활센터 카페사업단 ‘커피지기’가 푸드 트럭과 카페 매장을 활발히 운영하며 자립 역량과 자활 의지를 높이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커피지기’는 식음료 분야 취업과 창업을 목표로 하는 관내 저소득 주민 10여 명으로 구성돼 있다. 자활센터의 전문 교육 훈련을 받은 이들은 안산자락길 산복도로 옆 쉼터에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카페 푸드 트럭을 운영한다. 또한 서대문50플러스센터와 서대문지역자활센터 내에서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에 카페 매장을 연다.

이들이 신선한 재료로 매일 직접 만드는 샌드위치와 음료, 커피는 서대문 안산 등산객과 매장 방문 고객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커피지기’는 푸드 트럭과 매장 운영뿐만 아니라 각종 회의, 교육, 워크숍 등에 음료와 다과를 제공하는 맞춤형 케이터링 서비스도 병행 운영 중이다. 서대문지역자활센터는 저소득 지역 주민들의 지속 가능한 자활 자립 역량을 지원하는 사회복지시설로, 카페사업단 등 11개 ‘자활사업단’과 다솜도시락, 에버클린 등 7개 ‘자활기업’을 운영 지원하고 있다.

이현선 서대문지역자활센터 센터장은 “사업장으로 출근해 고객을 만나는 커피지기 분들에게서 활력을 느낄 수 있다”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자활사업 개발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서대문지역자활센터와 함께 경쟁력을 갖춘 일자리 창출과 저소득층 자립 자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