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대문구, 청소년 진로 고민 해결 위해 마포구와 협력 | 뉴스로
서울서대문

서울 서대문구, 청소년 진로 고민 해결 위해 마포구와 협력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가 이달 8일 신촌 파랑고래와 창천문화공원에서 서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함께 ‘제1회 전공설명회, MSG 미리캠퍼스’를 개최했다.

MSG란 표기는 설명회를 함께 준비한 마포구와 서대문구의 영문 머리글자를 따 만들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100여 명의 대학생 멘토들이 자신이 만든 입시 스토리와 학과 설명 자료를 바탕으로 청소년들의 궁금증을 풀어 주었다. 또한 진학입시 컨설턴트들도 1:1 맞춤형 대입/학과 컨설팅을 제공했다.

신촌 파랑고래 3층에는 자연계열과 보건계열, 창천문화공원에는 인문계열과 예술계열 등 총 4개 계열, 35개 학과 부스가 마련돼 청소년들이 관심 전공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기주도적 진로진학 설계를 할 수 있도록 도왔다.

참여 학생들은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반려동물학과와 시각영상디자인학과 등 이색 전공이나 체험 프로그램 제공 부스에 특히 많은 관심을 보였다.

한 학생은 “평소 궁금했던 전공에 대해 대학 선배들로부터 직접 설명을 들을 수 있어 진로를 계획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는 행사를 두 자치구가 함께 마련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컸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