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초구, ‘내 손 안의 서초사용법’ 서비스 운영 개시 | 뉴스로
서울서초구

서울 서초구, ‘내 손 안의 서초사용법’ 서비스 운영 개시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민선8기 출범 1주년을 맞아 구민들에게 유익한 생활정보를 모바일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내 손 안의 서초사용법’ 서비스를 다음달 1일부터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운영하는 ‘내 손 안의 서초사용법’ 서비스는 기존에 제작한 책자를 바탕으로, 언제 어디서나 쉽게 구민들이 지역 내 생활정보를 찾아볼 수 있도록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웹페이지 형태로 제작했다.

‘내 손 안의 서초사용법’은 서초구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생활정보, 모두(구민 누구나 이용 가능한 시설 등 정보)와 함께 연령별로 영유아, 아동, 청소년/청년, 어르신 등 총 6개 분야로 나눠 하나의 웹페이지로 제작했다.

‘내 손 안의 서초사용법’은 모바일과 PC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며, 하나의 페이지에서 이미지와 함께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주민 접근성을 높였다. 또 각 분야별 정보를 클릭하면 상세한 정보 및 홈페이지 링크 등을 함께 제공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구의 다양한 생활정보와 정책을 모바일로 한 눈에 확인해 볼 수 있는 ‘내 손 안의 서초사용법’을 통해, 주민들이 서초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