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초구, 생활밀착형 폭염 대책 시행 | 뉴스로
서울서초구

서울 서초구, 생활밀착형 폭염 대책 시행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가 생활밀착형 폭염 대책에 나섰다고 6일 밝혔다.

먼저 서초구는 버스정류소 의자에 앉아 시원하게 기다릴 수 있는 ‘서리풀 쿨링의자’를 올해 총 31곳으로 확대 운영한다. ‘서리풀 쿨링의자’는 버스정류소 내 의자에 특수 설계된 온도 감지장치가 내장돼 있어 기온이 28℃ 이상이면 자동으로 상판을 냉각해 시원하게 유지시킨다.

‘서리풀 쿨링의자’ 외 다른 버스정류소 의자에도 열전도율이 낮은 덮개를 설치해 약 5℃ 온도 저감 효과가 있는 ‘덮개형 쿨링의자’를 총 169곳에 운영한다.

또, ‘서리풀 원두막’도 확대 운영한다. 횡단보도 앞, 교통섬 등에 설치하며, 기존 222개소에서 10개소를 확대 설치해 총 232개소를 운영할 계획이다.

서초구는 햇볕이 내리쬐는 무더위뿐 아니라 비가 올 때 우산으로로 활용할 수 있는 ‘2023년형 서리풀 양산’ 대여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서리풀 양산은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서초구민이면 신분증을 지참해 대여할 수 있다.

올해 서초구는 ‘어르신을 위한 실내 무더위쉼터’도 지난해보다 7곳을 늘려 102곳을 운영한다. 이중 이용객이 많은 쉼터에는 최신형 서큘레이터를 배치해 실내 온도를 시원하게 유지한다. 운영시간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폭염 특보 시에는 평일 9시부터 21시까지. 주말 13시부터 17시까지 운영한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주민들이 여름철 무더위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일상을 보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