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초구, ‘쉽게 배우고 즐기는 건축이야기’ 책자 배포 | 뉴스로
서울서초구

서울 서초구, ‘쉽게 배우고 즐기는 건축이야기’ 책자 배포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생활 속 건축행정 등에 대해 만화형식으로 제작한 ‘쉽게 배우고 즐기는 건축이야기’ 책자를 배포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책자는 총 55페이지 분량으로 건축 행정 톺아보기, 자주 묻는 민원 사항 및 해결 방법 등 크게 2개 목차로 구성돼 있다. 또, 건축 행정절차 관련 기능별 부서들의 전화번호도 담겨있다.

이번 책자의 특징은 어렵고 복잡한 건축 행정에 대해 주민 눈높이에 맞도록 만화형식으로 제작했다는 점이다. 즉 일반인들이 어렵게 느끼는 건축법과 행정절차 등에 관한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해 궁금증 해소와 위반사항 발생을 사전 예방코자 함이다.

또 평소 구민들이 건축법에 맞는지 아닌지에 대한 궁금했던 ‘공사 전 준비 할 것이 있을까요?’, ‘에어컨 실외기를 건물 옆에 달아도 될까요?’, ‘발코니 확장하고 싶은데 그냥 해도 되나요?’, ‘아무 때나 공사하면 안 되나요?’, ‘건축물 해체를 내가 직접 해도 되나요?’ 등 16가지 사례에 대한 해결 방법이 담겼다.

서초구는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가져갈 수 있도록 동주민센터 등 공공기관과 건축사협회에 1,000부를 무료로 배포한다. 아울러 서초구청 인터넷 홈페이지에도 PDF 파일 형식으로 게시해 건축 행정에 관심 있는 누구나 활용토록 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책자를 통해 일상에서 꼭 알아야 할 건축에 관련한 유용한 정보를 얻고, 건축 위반사항 예방과 민원 분쟁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