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성동구, 안심귀가스카우트 우범지역 순찰 강화 | 뉴스로
서울성동구

서울 성동구, 안심귀가스카우트 우범지역 순찰 강화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최근 잇따라 발생한 무차별 범죄에 대응하여 안전한 성동을 위해 안심귀가스카우트 우범지역 순찰을 강화한다고 8일 밝혔다.

안심귀가스카우트는 심야 시간대 여성, 청소년 등 범죄 취약계층의 집 앞까지 안전하게 동행해주는 귀갓길 지원과 유흥업소 밀집 지역, 인적이 드문 골목길, 외진 곳 등 범죄 가능성이 높은 지역 중심으로 정기 순찰을 실시하며 범죄예방 역할에 앞장서고 있다.

귀가지원 신청은 ‘안심이’ 앱이나 120 다산콜센터, 상황실(02-2286-5882)을 통해 도착 20분 전 사전 신청하거나 순찰 중인 스카우트 대원을 만나 현장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용 시간은 월요일 오후 10시부터 밤 12시까지, 화~금요일은 오후 10시부터 다음 날 오전 1시까지이며 주말과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는다.

특히 ‘안심이’ 앱은 안심귀가스카우트 귀가지원 신청뿐만 아니라 위기 상황 시 긴급신고, 안심귀가 모니터링, 안심택시, 안심시설물 정보 제공 등 여러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 범죄예방에 더욱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안심귀가 스카우트 등 여러 안전 사업을 강화하여 지역사회 안전망 강화에 기여하겠다.”며 “구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안전한 성동구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